아침에 일어나 주식을 확인해보니 ECO 주가가 엄청 떨어졌길래 뭐가 있었나하고 새벽부터 찾아봤다. (실적 발표가 있었군...)
나에게 중요한건 배당 정보이므로 배당 정보부터 확인했고 계속 들고 있을지 고민되기에 실적 자료를 요약했다.
4분기(2024년 12월 31일 종료) 주요 실적
- 매출: 8,520만 달러 (전년 9,170만 달러 대비 소폭 감소)
- 분기 이익: 1,320만 달러 (전년 2,130만 달러 대비 하락)
- 주당 순이익: 0.41달러 (전년 0.66달러)
- 운항비용: 선박 운영비가 960만 달러로 전년 1,060만 달러에서 소폭 절감
- 대체 지표:
- TCE(타임 차터 등가) 수익 4,940만 달러
- 일일 TCE율은 39,000달러 수준
- 일일 선박 운영비는 8,321달러
전체 연도(12개월) 주요 실적
- 매출: 3억 9,323만 달러 (전년 4억 1,310만 달러 대비 감소)
- 연간 이익: 1억 8,860만 달러 (전년 1억 4,530만 달러 대비 하락)
- 주당 순이익: 3.38달러 (전년 4.51달러)
추가 내용 및 재무 상태
- 배당: 이사회는 보통주 1주당 0.35달러의 배당을 선언했으며, 2025년 3월 17일에 지급될 예정입니다.
- 함대 구성: 총 14척의 선박(평균 연령 5.4년) 보유 – 6척의 Suezmax와 8척의 VLCC로 구성
- 재무 건전성:
- 현금(제한 포함)은 5,430만 달러
- 총 부채는 6억 4560만 달러로 전년 대비 감소
공식 홈페이지
https://www.okeanisecotankers.com/reports/
FINANCIAL REPORTS AND WEBCASTS
Report Type Q1 Q2 Q3 Q4
www.okeanisecotankers.com
실적 발표 자료 번역
1. Executive Summary
영문 원문:
• Okeanis Eco Tankers continues to deliver strong results.
• Highlights for the quarter and FY 2024:
– $39,000pd fleetwide TCE for the quarter and $52,900pd for the year
– $37m adjusted EBITDA for the quarter and $204m for the year
– $0.41 adjusted EPS for Q4 2024 and $3.33 for the year
– $54m liquidity; 59% book leverage
– The board declared an 11th consecutive quarterly dividend of $0.35 per share
– Total distributions over the last 4 quarters: $3.00 per share or 89% of EPS
– During the quarter, we completed the drydock of Nissos Donoussa, the sixth and final VLCC of our 2024 drydock project
한국어 번역:
• Okeanis Eco Tankers는 꾸준히 강력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2024년 4분기 및 연간 주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분기 기준 전체 선박 TCE가 일일 $39,000, 연간은 일일 $52,900
– 분기 조정 EBITDA는 $37백만, 연간은 $204백만
– 2024년 4분기 조정 주당순이익은 $0.41, 연간은 $3.33
– 유동성은 $54백만, 부채비율(책임 비율)은 59%
– 이사회는 11번째 연속 분기 배당으로 주당 $0.35를 선언함
– 최근 4분기 동안 총 배당액은 주당 $3.00, 이는 EPS의 89%에 해당함
– 이번 분기에 2024년 드라이독 프로젝트의 마지막 VLCC인 Nissos Donoussa의 드라이독을 완료함
2. Income Statement Summary
영문 원문 (핵심 항목):
• TCE Revenue: Q4 2024 $49.4m; Q4 2023 $58.4m; FY 2024 $262.0m; FY 2023 $297.8m
• Vessel operating expenses: Q4 2024 ($9.6m); Q4 2023 ($10.6m); FY 2024 ($42.4m); FY 2023 ($41.7m)
• Management fees: $1.2m (동일)
• General and administrative expenses: Q4 2024 ($1.6m); Q4 2023 ($2.5m); FY 2024 ($10.9m); FY 2023 ($9.9m)
• EBITDA: Q4 2024 $37.1m; Q4 2023 $44.2m; FY 2024 $204.1m; FY 2023 $241.5m
• Depreciation and amortization: Q4 2024 ($10.4m); Q4 2023 ($10.3m); FY 2024 ($41.1m); FY 2023 ($40.4m)
• EBIT: Q4 2024 $26.7m; Q4 2023 $33.9m; FY 2024 $162.9m; FY 2023 $201.1m
• Net interest expense: Q4 2024 ($11.7m); Q4 2023 ($14.2m); FY 2024 ($53.6m); FY 2023 ($57.1m)
• Other financial income/(expenses): Q4 2024 ($1.9m); Q4 2023 $1.5m; FY 2024 ($0.5m); FY 2023 $1.2m
• Reported Profit: Q4 2024 $13.2m; Q4 2023 $21.3m; FY 2024 $108.9m; FY 2023 $145.3m
• Reported EPS: Q4 2024 $0.41; Q4 2023 $0.66; FY 2024 $3.38; FY 2023 $4.51
• Adjustments: Q4 2024 ($0.1m); Q4 2023 ($0.9m); FY 2024 ($1.5m); FY 2023 ($0.3m)
• Adjusted Profit: Q4 2024 $13.0m; Q4 2023 $20.4m; FY 2024 $107.3m; FY 2023 $145.0m
• Adjusted EPS: Q4 2024 $0.41; Q4 2023 $0.63; FY 2024 $3.33; FY 2023 $4.50
• Weighted average shares: 32.2 million (모든 기간 동일)
한국어 번역:
• TCE 수익:
– 2024년 4분기: $49.4백만, 2023년 4분기: $58.4백만
– 2024년 연간: $262.0백만, 2023년 연간: $297.8백만
• 선박 운영비용:
– 2024년 4분기: ($9.6백만), 2023년 4분기: ($10.6백만)
– 2024년 연간: ($42.4백만), 2023년 연간: ($41.7백만)
• 관리 수수료: 두 기간 모두 $1.2백만
• 일반 및 관리비용:
– 2024년 4분기: ($1.6백만), 2023년 4분기: ($2.5백만)
– 2024년 연간: ($10.9백만), 2023년 연간: ($9.9백만)
• EBITDA:
– 2024년 4분기: $37.1백만, 2023년 4분기: $44.2백만
– 2024년 연간: $204.1백만, 2023년 연간: $241.5백만
• 감가상각:
– 2024년 4분기: ($10.4백만), 2023년 4분기: ($10.3백만)
– 2024년 연간: ($41.1백만), 2023년 연간: ($40.4백만)
• EBIT:
– 2024년 4분기: $26.7백만, 2023년 4분기: $33.9백만
– 2024년 연간: $162.9백만, 2023년 연간: $201.1백만
• 순이자비용:
– 2024년 4분기: ($11.7백만), 2023년 4분기: ($14.2백만)
– 2024년 연간: ($53.6백만), 2023년 연간: ($57.1백만)
• 기타 금융수익/(비용):
– 2024년 4분기: ($1.9백만), 2023년 4분기: $1.5백만
– 2024년 연간: ($0.5백만), 2023년 연간: $1.2백만
• 보고 이익:
– 2024년 4분기: $13.2백만, 2023년 4분기: $21.3백만
– 2024년 연간: $108.9백만, 2023년 연간: $145.3백만
• 보고 주당순이익:
– 2024년 4분기: $0.41, 2023년 4분기: $0.66
– 2024년 연간: $3.38, 2023년 연간: $4.51
• 조정액:
– 2024년 4분기: ($0.1백만), 2023년 4분기: ($0.9백만)
– 2024년 연간: ($1.5백만), 2023년 연간: ($0.3백만)
• 조정 이익:
– 2024년 4분기: $13.0백만, 2023년 4분기: $20.4백만
– 2024년 연간: $107.3백만, 2023년 연간: $145.0백만
• 조정 주당순이익:
– 2024년 4분기: $0.41, 2023년 4분기: $0.63
– 2024년 연간: $3.33, 2023년 연간: $4.50
• 가중평균 주식수: 3,220만 주 (모든 기간 동일)
3. Balance Sheet Summary
영문 원문:
• Total cash (including restricted cash): $54.3m
• Total Assets: $1.1bn
• Total Debt: $646m
• Book Leverage: 59%
• Total Equity: $410m
한국어 번역:
• (제한 현금 포함) 총 현금: $54.3백만
• 총 자산: 약 $1.1십억
• 총 부채: $646백만
• 부채비율(책임 비율): 59%
• 총 자본: $410백만
4. State of the Art Asset Base (Fleet Summary)
영문 원문:
• 14 vessels
• 100% scrubber and BWTS fitted
• 100% eco-design
• Average age ~5.4 years
• Built in first-class yards in Korea and Japan
• Total DWT: 3.5m
한국어 번역:
• 총 14척의 선박 보유
• 전 선박에 스크러버와 BWTS(배출수 처리 시스템) 장착
• 100% 친환경 설계
• 평균 선박 연령 약 5.4년
• 한국 및 일본의 일류 조선소에서 건조
• 총 중량톤수(DWT): 350만 톤
5. Commercial Performance – Q4 2024 and FY 2024
영문 원문 (핵심 지표):
• VLCC Daily TCE: Q4 2024 $38,500; Q4 2023 $45,200; FY 2024 $56,100; FY 2023 $61,700
• Suezmax Daily TCE: Q4 2024 $39,600; Q4 2023 $45,600; FY 2024 $48,900; FY 2023 $55,900
• Fleetwide Daily TCE: Q4 2024 $39,000; Q4 2023 $45,400; FY 2024 $52,900; FY 2023 $59,300
• Fleetwide Daily Opex: Q4 2024 $8,321; Q4 2023 $9,105; FY 2024 $9,181; FY 2023 $9,069
• Time Charter Coverage: 11% (Q4 2023); 20% (FY 2023)
• TCE Revenue: Q4 2024 $49.4m; Q4 2023 $58.4m; FY 2024 $262.0m; FY 2023 $297.8m
• Adjusted EBITDA: Q4 2024 $37.1m; Q4 2023 $44.2m; FY 2024 $204.1m; FY 2023 $241.5m
• Adjusted Profit: Q4 2024 $13.0m; Q4 2023 $20.4m; FY 2024 $107.3m; FY 2023 $145.0m
• Adjusted EPS: Q4 2024 $0.41; Q4 2023 $0.63; FY 2024 $3.33; FY 2023 $4.50
• Total Debt: Q4 2024 $645.6m; Q4 2023 $693.3m
• Total Cash: Q4 2024 $54.3m; Q4 2023 $54.9m
• Total Assets: Q4 2024 $1,082.1m; Q4 2023 $1,129.1m
• Total Equity: Q4 2024 $410.4m; Q4 2023 $408.1m
• Book Leverage: Q4 2024 59%; Q4 2023 61%
한국어 번역:
• VLCC 일일 TCE:
– 2024년 4분기: $38,500, 2023년 4분기: $45,200
– 2024년 연간: $56,100, 2023년 연간: $61,700
• Suezmax 일일 TCE:
– 2024년 4분기: $39,600, 2023년 4분기: $45,600
– 2024년 연간: $48,900, 2023년 연간: $55,900
• 전체 선박 일일 TCE:
– 2024년 4분기: $39,000, 2023년 4분기: $45,400
– 2024년 연간: $52,900, 2023년 연간: $59,300
• 전체 선박 일일 운영비:
– 2024년 4분기: $8,321, 2023년 4분기: $9,105
– 2024년 연간: $9,181, 2023년 연간: $9,069
• 타임 차터 커버리지: 2023년 4분기 11%, 2023년 연간 20%
• TCE 수익:
– 2024년 4분기: $49.4백만, 2023년 4분기: $58.4백만
– 2024년 연간: $262.0백만, 2023년 연간: $297.8백만
• 조정 EBITDA:
– 2024년 4분기: $37.1백만, 2023년 4분기: $44.2백만
– 2024년 연간: $204.1백만, 2023년 연간: $241.5백만
• 조정 이익:
– 2024년 4분기: $13.0백만, 2023년 4분기: $20.4백만
– 2024년 연간: $107.3백만, 2023년 연간: $145.0백만
• 조정 주당순이익:
– 2024년 4분기: $0.41, 2023년 4분기: $0.63
– 2024년 연간: $3.33, 2023년 연간: $4.50
• 총 부채: 2024년 4분기 $645.6백만, 2023년 4분기 $693.3백만
• 총 현금: 2024년 4분기 $54.3백만, 2023년 4분기 $54.9백만
• 총 자산: 2024년 4분기 $1,082.1백만, 2023년 4분기 $1,129.1백만
• 총 자본: 2024년 4분기 $410.4백만, 2023년 4분기 $408.1백만
• 부채비율(책임 비율): 2024년 4분기 59%, 2023년 4분기 61%
6. Commercial Performance – Q1 2025 Guidance
영문 원문:
• For Q1 2025, VLCC: 81% of available spot days fixed at $39,100 per day
• Suezmax: 77% of available spot days fixed at $33,400 per day
• (Additional breakdown of fixed and unfixed days provided)
한국어 번역:
• 2025년 1분기 전망:
– VLCC: 이용 가능한 스팟일의 81%가 일일 $39,100에 고정됨
– Suezmax: 이용 가능한 스팟일의 77%가 일일 $33,400에 고정됨
– (고정 및 미고정 일수의 세부 내역은 자료에 기재되어 있음)
7. Superior Commercial Performance
영문 원문:
• As the only listed pure ECO and fully scrubber fitted crude tanker platform, OET consistently outperforms the market
• Comparison of daily rates shows OET’s advantage over peers in both VLCC and Suezmax segments
한국어 번역:
• OET는 유일한 상장 순수 친환경 및 전면 스크러버 장착 원유 탱커 플랫폼으로서, 동종 업계 평균을 지속적으로 상회하는 성과를 보임
• 일일 요율 비교에서 VLCC와 Suezmax 부문 모두에서 OET가 경쟁사 대비 우위를 점하고 있음
8. Tight Supply Fundamentals Persist
영문 원문:
• A structural imbalance is emerging, indicated by fleet age composition, delivery schedule, and tanker replacement
• Statistical analyses reveal a significant proportion of older vessels and projected new deliveries
한국어 번역:
• 선박 연령 구성, 신조 일정, 탱커 교체 등에서 구조적인 불균형이 나타나고 있음
• 통계 분석 결과, 구형 선박의 비율이 높고 향후 신조량도 예상됨을 보여줌
9. Demand Outlook: Rising Trade Opportunities
영문 원문:
• Crude demand is expected to outpace supply in 2025, supporting increased tonne-miles and fleet utilization
• Key drivers include growing global production/consumption, low inventories, high tanker utilization, and geopolitical factors
한국어 번역:
• 2025년 원유 수요가 공급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되어, 운송톤수 및 선박 활용률 증가에 기여할 전망
• 주요 수요 성장 동인은 전 세계 생산 및 소비 증가, 낮은 재고, 높은 탱커 활용률, 그리고 지정학적 요인 등임
10. Cash Flow Summary
영문 원문:
• Operating Activities: Q4 2024 – $30.6m; 12M 2024 – $162.8m
• Investing Activities: Q4 2024 – ($3.1m); 12M 2024 – ($7.9m)
• Financing Activities: Q4 2024 – ($26.4m); 12M 2024 – ($154.7m)
• Net change in cash & cash equivalents provided with detailed figures
한국어 번역:
• 영업활동 현금흐름: 2024년 4분기 $30.6백만, 2024년 12개월 $162.8백만
• 투자활동 현금흐름: 2024년 4분기 ($3.1백만), 2024년 12개월 ($7.9백만)
• 재무활동 현금흐름: 2024년 4분기 ($26.4백만), 2024년 12개월 ($154.7백만)
• 기타 상세 수치를 포함한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의 순변동이 제공됨
11. Emissions Reporting
영문 원문:
• Reporting includes: number of vessels reporting emissions data, CO2 emissions under laden conditions, Fleet Annual Efficiency Ratio (AER), and Energy Efficiency Operational Indicator (EEOI)
• Detailed figures provided for both VLCC and Suezmax segments
한국어 번역:
• 배출 보고에는 배출 데이터 보고 선박 수, 적재 상태에서의 CO2 배출량, 연간 효율 지수(AER), 에너지 효율 운영 지표(EEOI) 등이 포함됨
• VLCC와 Suezmax 부문별 상세 수치가 제공됨
12. Indicative Eco Benefit Calculation
영문 원문:
• Calculation based on assumptions such as sailing days, fuel consumption (non-eco vs. eco), incremental savings for scrubbers, and bunker prices
• Results in daily eco fuel savings and additional scrubber savings, with total daily savings calculated
한국어 번역:
• 항해 일수, 비친환경 연료 소비량과 친환경 연료 소비량, 스크러버에 따른 추가 절감량, 벙커 가격 등의 가정에 기반한 계산
• 이를 통해 일일 친환경 연료 절감액과 스크러버 절감액을 산출하며, 총 일일 절감액이 계산됨
13. Current Fleet List
영문 원문:
• Lists current vessels with details including: Vessel Name, Asset Type, Asset Size, Built Year, Age, Yard, Ownership, Scrubber fitted, Eco-design
• Example entries: Milos Suezmax (2016, 7 years), Poliegos Suezmax (2017, 7 years), etc.
한국어 번역:
• 현재 보유 선박 목록:
– 각 선박의 이름, 자산 유형, 자산 크기, 건조 연도, 선박 연령, 건조 조선소, 소유 형태, 스크러버 장착 여부 및 친환경 설계 여부 등이 기재됨
– 예: Milos Suezmax (2016년, 7년), Poliegos Suezmax (2017년, 7년) 등
'투자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 일기] 250302 - 2월 넷째 주 배당 (1) | 2025.03.02 |
---|---|
[주식 일기] 250223 - 2월 셋째 주 배당 (1) | 2025.02.23 |
[주식 일기] 250218 - 2월 둘째 주 배당 (2) | 2025.02.18 |
[주식 일기] 250214 - 배당 최적화 & 양도세 헷징 리밸런싱 (2) | 2025.02.14 |
[주식 일기] 250212 - 양도세 헷징 (3) | 2025.02.12 |